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공동인증서 예전 이름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꼭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공인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1.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2. 개인범용 공인인증서란 무엇인가?
3. 글을 마치며
1.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간단하게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으로 알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여러 곳의 금융기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그중에 하나인 기업은행을 통해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검색창에 기업은행을 검색하신 후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보시면 금융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금융인증서가 공인인증서와 같은 말이니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아직 인증서가 없으신 초기 발급을 하시는 분이나 기존에 사용하시던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나 기존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린 고객분들이 이용하실 메뉴입니다.
간편하고 간단하게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라며,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 구분-주민등록번호 입력-계좌번호 입력-계좌 비밀번호 입력을 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가 나오면 금융결제원과 한국정보인증이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한국 정보인증-전자거래 범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일반 공인인증서와 다른 점이 연간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1년 연간 수수료는 4,400원이니 바로 결제를 진행해주셔야지만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시크리트 카드의 번호를 알맞게 입력해 주시고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완료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발급 받은 범용 공인인증서의 저장 위치를 선택해 주신 후 완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거의 저의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하니 내 컴퓨터에 범용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두었습니다. 이 순간부터 발급받으신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1년이 지나면 수수료를 결제하고 재발급을 진행하셔야 하기 때문에 그때 다시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개인범용 공인인증서란 무엇인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공인인증서는 보통 은행이나 보험회사 등 기본적인 금융 업무를 사용할 때 쓰여지는 인증서입니다. 하지만 개인범용 공인인증서는 다음과 같은 거래를 추가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 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전자민원 서비스
개인이라면 상관없으시겠지만 현재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라면 필요한 것이 바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입니다. 다양한 세금과 관련해 꼭 필요한 범용 공인인증서이기 때문에 미리 발급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오늘은 개인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융권을 이용하실 때 꼭 필요한 인증서에 속하며 로그인을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미리 발급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또한 각종 전자상거래와 세금 납부를 위해서라도 발급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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