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에 도움되는 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금리 및 개설방법

by ○◎○◎○◎ 2021. 5. 9.

이제 곧 주식 상장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으로 많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저도 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편리하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모든 금융업무를 볼 수 있으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할 것 같기도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금융 업무를 보고 있으며 그중에서 대출 업무도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금리 및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대출-한도-확인하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순서-

1.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개설방법

3. 글을 마치며

 

1.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 직장에서 1년 이상의 재직기간 근로자
  • 연 소득이 3,000만 원 이상인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도에 이상이 없는 자
  • 회생이나 면책 및 파산 신청을 한 적이 없는 사람
  • 연체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

위와 같은 대출 조건을 확인해보시고 해당 자격에 모두 맞으신다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에 적합하여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적합하시면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간편하게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개설방법

 

 

우리가 대출을 받으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금리입니다. 아무리 많은 한도를 받는다고 해도 금리가 높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이 되어버립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인-한도-확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금리

기준금리-금융채 3개월 연 0.666%

가산금리-연 2.406%~4.424%

 

기준금리는 금융채 3개월이나 금융채 1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금융채 3개월을 선택한 경우에는 3개월마다 금융채 3개월 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동됩니다. 또한 금융채 1년을 선택한 경우에는 매 1년을 주기로 변동됩니다. 만기인 상황에는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서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이 되어 대출금리는 변동됩니다.

 

 

보조금 24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지급을 하고 있는 지금 받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그렇지 못한 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받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rajaking.tistory.com

 

만약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사용 중 연체를 하였다면 대출금리에 연 3%가 더해진 금액의 연체 금리가 발생합니다.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15%라면 대출금리에 연 2%를 더한 금리가 적용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개설방법은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한도 및 금리 조회
  2. 재직 및 소득 정보 확인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으로 확인 가능)
  3. 필요금액 확인 후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4. 최종 대출 승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빠른 대출이 나오기 때문에 승인만 된다면 바로 통장으로 대출금이 입금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대출을 받는 사람들은 모두 조금이라도 빠르게 지급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바로 지급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한도는 해당 조건에 적합하면 최대 1억원까지 신용점수에 비례하여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조회만 먼저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정부 휴면예금 찾기

저는 이 방법을 통해 숨겨진 잔액을 찾았는데요. 많이 힘든 시기인 이럴 때 누군가 도움을 주면 참 좋을 텐데 현실은 그리 녹녹지 않네요. 요새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

rajaking.tistory.com

 

3. 글을 마치며

 

 

2021년 정부지원금 대상 무료 조회하는 방법

나만 못 받고 있는 정부지원금을 무료로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해 경제도 매우 힘들어질 예상이 많아져서 장기적인 코로나로 인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비롯해 취준생, 실직자, 직장을

rajaking.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금융정책 출시

2021년 국가지원 서민금융정책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다들 힘들겠지만 특히 서민들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2021년에 많

rajaking.tistory.com

 

숨은 내 돈 찾기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숨어있는 내 돈 찾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내 돈이기는 하지만 한동안 몰랐던 돈이 갑자기 생긴다면 꽁돈 생긴 기분인데요. 이처럼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나

rajaking.tistory.com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금리 및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평균 시간이 5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또한 받은 한도 내에서 매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로 돈을 채워 넣어 이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마이너스통장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