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에 도움되는 정보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by ○◎○◎○◎ 2020. 11. 19.

국민연금이란 국가가 국민을 위해서 노후에 생활자금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노후자금 마련을 해주기 위해 마련한 국가제도입니다.

 

 

우리는 직장을 다니면서 월마다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세금의 올바른 쓰임을 알기위해서라도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하시면 좋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우리가 노후에 생활자금으로 쓰일 연금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나이가 들면 소득활동이 중단되기 마련인데요. 지금 국민연금을 납입하고 계시다면 국민연금 수령액을 통해 내가 지금 가지 낸 금액이 얼마인지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에 내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바로 내 국민연금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상 연금 모의 계산과 에상 연금 간단 계산이 있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지 않으셨다면 둘 중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노령, 장애 유족연금 예상액을 인증없이 간편하게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편 만 60세 이상은 가입대상이 아니므로 계산할 수 없으시며 노령연금 수급이 가능한 최소 가입기간은 10년입니다. 또한 최장 만 60세까지 납부를 한다는 가정하에 국민연금 수령액이 계산됩니다.

 

 

재무설계 메뉴에 들어오시면 국민연금 알아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2022년 신년 운세 무료로 확인하기 (띠별, 꿈해몽,오늘의 운세)

2021년을 지나 2022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유난히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은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었지만 현재에도 확진자 수가 늘어나면서 많

rajaking.tistory.com

 

여기에서 예상 연금 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식은 공인인증서와 카카오페이 로그인 방식이 있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은 사라질 테니 카카오페이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금 내가 받을 수 있는 종류 확인하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정부에서는 많은 재난지원금과 복지 혜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5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되며 1인당 25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차까지

rajaking.tistory.com

 

국민연금 알아보기 메뉴에 들어오시면 만 60세까지 꾸준하게 국민연금을 납부하시면 국민연금 수령액이 조회가 됩니다.

 

예상 노령연금은 세전 금액으로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은 향후 실제 가입이력과 해마다 변동되는 소득과 물가 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니 실제 받는 국민연금 수령액과 차이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내가 미래에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이 조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뱅크로 휴면예금 및 보험금 바로 찾기

최근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휴면예금과 만기보험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쁘게 살아가면서 내 돈이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던 분들이라면 조회를 통해 확인하

rajaking.tistory.com

 

코로나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 19가 올 한 해를 강타하면서 내년까지 그 확산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올해 연말쯤에는 잡힐 줄 알았지만 기대를 저버리고 내년까지 이어질 전망인데요. 일반 시민들을 비롯해 자영업자

rajaking.tistory.com

 

 

코로나19 지역별 정부지원금 및 긴급정책 바로 확인하기

계속되는 코로나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재난지원금을 비롯한 정부지원금이 지급되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턱없이 부족하게만 느껴지는데요. 현재 정부

rajaking.tistory.com

 

현재기준, 최저, 평균, 최고로 평균화에 맞춰서 검색이 되니 간편하게 미래 내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국민연금 수령액 소멸시효제도 안내는 노령연금 수급사유가 생긴 날로부터 5년 이내에 연금청구를 하지 않으면 청구일로부터 5년이 경과된 노령연금은 소멸시효로 받지 모하니 반드시 기간 내에 청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달마다 내는 내 국민연금이 미래에 어마만큼의 금액으로 받을 수 있는 지 꼭 한 번쯤은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