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에 도움되는 정보

코로나 정부지원금 종류

by ○◎○◎○◎ 2021. 1. 10.

2021년 현재까지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자영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과 특고, 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에게 지원이 될 전망인데요. 한때 전 국민 모두 지급이 될 거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그 예상대로는 이루어지지 않아 한편으로는 많이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화폐

 

현재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지만 이처럼 자격조건에 맞지 않아 지원금을 못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잘 찾아보면 내게 맞는 복지지원이 한 두가지는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정부지원금 종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해 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보려 합니다. 1차때는 재난지원금 기부도 많이 이루어 졌지만 이제는 기부가 힘든 상황이 되었는데요.

 

 

재난지원금 효과는 현재 전국에서 운영하는 정책과 각 지자체별로 운영하는 지원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찾는다는 것은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린 곳으로 검색하시면 내게 맞는 지원정책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3차 재난지원금은 받지 못하지만 나와 내 가정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내 지인에게도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 전체와 대분류, 세분류로 검색을 하시면 더 빠른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 보조금24 신청일자 확인하기

4차 재난지원금을 앞두고 있는 지금 그동안 1차부터 3차까지 받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그렇지 못한 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받지 못하

rajaking.tistory.com

 

보통 지역을 선택하시고 결과 보기를 누르면 지원받을 수 있는 많은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코로나 정부지원금 종류 조회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되는 대표적인 몇 가지를 살펴보면 첫 번째로 전국적으로 지원되는 것이 확인되며 재정정책에 속하며 저소득지원형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기준으로 보면 조회를 통한 재난지원금 확인이 가장 쉽게 이루어지는데요.

 

 

재난지원금 경제 효과로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과 긴급복지지원제도의 지원대상과 신청기간을 확인하시고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코로나 정부지원금 종류는 생활비지원과 생활안정자금 융자입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정책 출시

2021년 국가지원 서민금융정책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다들 힘들겠지만 특히 서민들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2021년에 많

rajaking.tistory.com

 

이 또한 전국적으로 가능하지만 재난피해지원형과 소득 일자리 보전형으로 나뉘어 있어서 더보기를 클릭해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급휴직을 진행중인 직장인 분들을 위해 지역고용 대응 등 특별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분안에 내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부터 입금까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는 몇 개나 보유하고 있나요? 저도 생활비를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 한 가지와 공과금이 빠져나가는 신용카드 2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카드를 사용

rajaking.tistory.com

 

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 운영자금 또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확진자 접촉으로 보건소에 격리나 입원치료를 한 사람에게 입원 치료 및 격리자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긴급경영안정자금을 확대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게 지원을 해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특별고용지원 업종으로 지정된 업종에 속하는 대상기업에 종사한 재직자나 실직자의 지원 정책도 있으며 유연근무제 간접노무비를 지원함으로써 유연근무를 보다 더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게 도움을 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자녀 돌봄 근로시간 단축 지원금은 자녀 돌봄 등 소정근로시간 단축제도를 도입하고 근로자의 소정근로시간단축을 허용하는데요.

 

 

정부 휴면예금 찾기

저는 이 방법을 통해 숨겨진 잔액을 찾았는데요. 많이 힘든 시기인 이럴 때 누군가 도움을 주면 참 좋을 텐데 현실은 그리 녹녹지 않네요. 요새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

rajaking.tistory.com

 

사업주에게 최대 1년간의 지원금을 또한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는 직업훈련에 3주 이상 참가한 전직 실업자나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체당금 조력 지원이란 전체 상시근로자의 월평균 보수액이 350만원 이하로 상시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서 퇴사한 경우, 훈련연장 급여 지원으로 특별고용지원 업종으로 지정된 업종에서 이직한 구직급여 수혜자 또한 정책 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부만 소개해 드려보았는데요.이 외에도 200가지나 되는 정책이 있으니 본인과 내 가정 그리고 지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찾아보면 어려운 시국을 살아가는 요즘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숨은 내 돈 찾기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숨어있는 내 돈 찾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내 돈이기는 하지만 한동안 몰랐던 돈이 갑자기 생긴다면 꽁돈 생긴 기분인데요. 이처럼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나

rajaking.tistory.com

 

2021년 정부지원금 대상 무료 조회하는 방법

코로나 확진자수가 500명대에 들어서면서 정부를 비롯해 국민들의 긴장감이 더욱더 치솟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올해 경제는 매우 힘든 지경인데 장기적인 코로나로 인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rajaking.tistory.com

 

세금 환급 조회 방법

슬슬 연말정산 환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들 올해는 풍성하게 받길 바라면서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세금 환급입니다. 무려 5년 치 떼인 세금을 지금 바로 한 번에 환급을 받

rajaking.tistory.com

 

오늘 알아본 코로나 정부지원금 종류 보다 더 많은 사람이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지원 혜택이 아니더라도 분명 이러한 도움을 필요로 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분명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결되기를 바라봅니다.

댓글